본문 바로가기
건강한 몸과 마음/건강 정보

종합비타민 부작용 증상 - 어지러움, 속쓰림, 두통, 소화불량, 속 울렁거림

by 네버엔딩썸머 2020. 11. 21.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네버엔딩썸머입니다. 오늘은 종합부작용의 비타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. 

 

영양제를 잘 모르고 잘 안먹는 저같은 사람도 '오마비' 라고 해서 오메가3, 마그네슘, 종합비타민은 챙겨먹으려고 노력하는데요, 저는 종합비타민에 대한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잘 챙겨먹지 않았답니다.

 

그 이유는 제가 처음 종합비타민을 먹기 시작하고 이틀째 되던날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미식거리면서 어지럽기까지 해서 병원까지 갔더니 아무 이상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시나 해서 먹던 종합비타민을 끊었더니 증상이 싹 사라졌던 적이 있었기 때문이에요. 

 

그 때 먹은 종합비타민은 센트롬우먼이었는데 저는 이 비타민만 제게 안맞는줄 알고 지내다가 몇 년 후인 최근에 얼라이브 우먼을 먹었는데 또 같은 증상이 생겨서 저는 종합비타민을 먹으면 안되는 몸인가 하고 생각할때 쯤 이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. 

 

 

 

영상에서 알려주는 종합비타민의 10가지 부작용은,  

1. 황달, 극심한 피로, 콜라색 소변 
2. 심한 피부 알러지 
3. 어지러움, 두근거림 : 저혈압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 - 제 증상 
4. 심한 두통, 무기력 : 저혈압, 저혈당 유발로 나타나는 증상 - 제 증상
5. 심한 구역, 구토
6. 실핏줄 터지는 증상
7. 생리량 변화, 부정출혈
8. 허리 통증 
9. 눈, 입술 부종 
10. 극심한 위통

 

위 증상이 나타난다면 종합비타민을 당장 끊고 혹시나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가봐야한다고 합니다. 

 

처음 센트롬우먼을 먹기 시작했을때 엄마랑 같이 먹기 시작했는데 그 때도 저만 증상이 있었고 제 주변 친구들도 센트롬이나 얼라이브우먼을 먹는 친구들이 많은데 대부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. 약의 문제가 아니라 이 종합비타민이 안맞는 경우가 있고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들이 있기때문에 아무리 유명하고 좋은 영양제라도 자신에게 꼭 맞는걸 찾아서 먹어야 한답니다.  

 

모두 자신에게 잘 맞는 영양제를 찾아 드시고 계시기를 바라며 다음 글에서는 종합비타민 부작용이 있는 제가 요즘 챙겨먹는 부작용 없는 종합비타민을 추천드리겠습니다. 

댓글